본문 바로가기

뇌쓸모

Adobe CC 학생용 무료로 사용가능해요!!!(~2020.5.31까지) - 기존 CC구매자는 2개월 무료 혜택 신청 가능

코로나19로 살면서 처음 경험하는 여러가지 일이 많은데요. 대부분 우울하고 슬픈 소식이지만, 그 중에서 기쁜 소식이 하나 있어서 들고 왔습니다. 3월 18일에 발표된 내용인데 저는 오늘에서야 알게 되어서, 혹시 저같은 분이 계실까봐 포스팅을 합니다. 

 

Adobe는 원래도 비싼 프로그램으로 유명하고 CC로 버전이 바뀌면서 구독 형태로 구매해야만 되게 되었지요. 현재 학생도 한달에 23,100원, 일반은 월 62,000원이라는 사악한 비용을 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포토샵만 이용하겠다 하면 포토그래피 플랜으로 월 11,000원이면 되지만, 보통 디자인 작업을 하면 일러스트레이터를 기본적으로 추가하여 사용하게 되고, 영상편집이나 출판물까지 손대게 되면 프리미어나 애프터이펙트, 인디자인 까지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전체 플랜을 사용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2~3년 전만 해도 일반도 월 4~5만원대였던 것 같은데 가격이 많이 올랐더라구요.

가끔 인쇄업체에서 구버전인 CS6 등에 호환되도록 저장하여 보내달라는 경우가 있는데, 그건 그 분들이 프로그램 구매 비용을 아끼려고 새롭게 구매하지 않고 기존에 CD로 구매한 버전을 계속해서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 CD도 사실 백만원 넘는 돈 주고 구매하신 것이랍니다.

 

그런 비싼 프로그램을 파는 어도비가!! 코로나19에 대해서 놀라운 대응을 내놓았습니다. 

 

Adobe Korea 홈페이지 : https://www.adobe.com/kr/

Adobe 코리아 홈페이지 메인화면인데요. 맨 위에 파란색 줄로 표시되어 있는 <코로나19에 대한 Adobe 커뮤니티의 대응 방안, 자세히 알아보기>를 클릭하시면 오늘 알려드리려는 소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돈 내고 사라는 것만 잘 보이고 대응방안은 잘 안보이긴 하네요. ㅋㅋ 5월 31일까지 무료! 이런 격한 문구를 써놓지 않는 이상 잘 클릭하지 않게 생긴... 여튼 이 파란 색을 클릭하고 들어가면 CEO의 메시지가 보입니다. 

 

https://www.adobe.com/kr/covid-19-response/message-from-shantanu.html

학생들은 지금까지 교내 실습실에서 사용할 수 있었던 Adobe Creative Cloud를 각자의 집에서 무료로 2020년 5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Students now have free, personal in-home access to Adobe Creative Cloud in place of their schools’ in-classroom licenses through May 31, 2020.

라는 내용이 주된 내용이겠네요. 5월 31일까지 학생들은 각자의 집에서 무료로 Adobe CC 전체 플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은 학생 개개인이 하는 것이 아니라, 재학 중인 학교에서 캠퍼스 전용으로 비용을 내고 있는 경우에 학교 담당자께서 신청하면 이용할 수 있는 것이라고 합니다.

 

학교의 담당자께서 신청할 수 있는 페이지는 아래 링크입니다.

https://forms.office.com/Pages/ResponsePage.aspx?id=Wht7-jR7h0OUrtLBeN7O4WsTc3KjN4xJpPpf5AwKlwJUN1BaMUU0S0I3MDlQUk03MENXMlZCNkcwWS4u

 

 

그리고 또 하나 중요한 내용!!

 

Creative Cloud 및 Document Cloud ETLA(Enterprise Term License Agreement) 고객의 경우 60일 동안 초과 사용한 라이선스에 대한 트루업 비용을 부과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For Creative Cloud and Document Cloud Enterprise Term License Agreement (ETLA) customers, we will eliminate additional license charges for 60 days.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트루업이라는 내용에 대해서는 검색해도 잘 안나오는데요. 보통 초기에 계약한 내용과 정해진 시기의 상황이 계약 내용이 달라진 경우에 이 내용을 반영하여 계약을 갱신하는 것을 뜻하는 것 같은데요. 의아해서 해당 내용의 원본 영어를 찾아보니 we will eliminate additional license charges for 60 days 60일동안 추가 라이센스 요금을 없애주겠다는 것입니다. 왜 저렇게 어렵게 해석을 해놨는지는 어도비 코리아에게 문의를.....

 

여튼, 이미  Adobe CC 플랜을 결제하여 구독 중인 사람의 경우에는 60일동안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추가 이용이 가능한데요. 

 

  • Adobe 내 계정으로 들어가서
  • 내 플랜 - (플랜 취소)
  • 취소하려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 (기타)
  • 지금 플랜을 취소하면 경우  - 이런 저런 불이익 (계속)
  • 취소하기에 앞서 다음과 같은 혜택을 고려해 보세요.  - 향후 2개월 무료 혜택을 통해서 비용을 절감하세요 (혜택 수락) 

이는 학생이 아니라 일반 구매자에게도 해당되는 내용인 것 같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Adobe.com에서 제공하는 웹 기반의 PDF 서비스를 2020년 5월 31일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문서를 작성하고 공유하는 기능이 고객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https://documentcloud.adobe.com/acrobat/kr/ko/online

 

라는 내용도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한 대학의 교수께서 Adobe 부사장에게 트위터를 보내면서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SNS가 이럴 때는 훌륭한 역할을 해내고 있습니다.

또한 이 기회를 삼아 집에 있는 학생들에게도 더 팔아야겠다라고 생각하지 않고 앞으로 고객들과 함께 하겠다는 정신이 정말 멋지다고 생각이 드네요. 넓은 아량이 나올 수 있는 풍족한 곳간이 준비되어 있기 때문이겠지만요.

학생들이 어도비 플랜을 무료로 쓸 수 있는 기한인 5월 31일까지는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