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뇌쓸모

Adobe CC 플랜 할인받고 사용하세요(첫 해 할인 월 35,200원). 이중결제는 주의!

어도비 CC를 집에서 사용할 일이 있어서 우선 7일간 무료체험버전을 사용하였습니다. 계속해서 사용할 것인가를 고민하였는데요. 저는 올해 안에 사이드잡으로 월 고정 백만원의 추가 수입을 얻겠다는 목표를 세웠기 때문에 그래도 제가 할 수 있는 일을 하려면 어도비 CC를 이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플랜을 유지하기로 생각을 합니다. 

 

그런데!!

지난번에 포스팅한 코로나19로 인한 2개월 할인 프로그램을 알고 있기 때문에 혹시나 새로 구독을 신청하는 경우에도 혹시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궁금했기 때문에 플랜 취소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취소하려는 이유에 "너무 비쌉니다" 를 선택하고 "계속"을 누르니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첫 해 35,200원/월 요금으로 할인을 해줍니다. 

검색해보니 가끔 기간을 정해서 해당 금액으로 할인을 해준 적은 있더라구요. 

첫 해 할인이란 1년간만 해당 금액으로 할인을 해주고, 1년 지난 시점부터는 원래 금액으로 요금이 부과된다고 하더라구요. 

취소를 안하고 그냥 구독 신청을 했으면 한달에 26,800원 × 12달 = 321,600원을 손해를 볼 뻔 했네요. 

 

Adobe CC 플랜 구매하실 때는 꼭 무료 7일 이용하시고, 취소 과정을 한번 들어가서 할인이 되는지 확인하신 후에 플랜 결제를 하세요. 

 

또 그런데!!

 

그렇게 할인을 받아서 기분이 좋으려는 찰나. 무료 버전이 종료되면서 자동으로 원래 플랜으로 62,000원이 결제가 되었다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카드사 앱에 들어가보니 결제된 것이 맞습니다.

할인 플랜으로 이미 신청했는데 이중 결제가 된 것입니다. 무료 버전을 신청한 시간이 밤늦게여서 7일이 지난 결제 시점도 7일째 밤에 결제가 된거죠. ㅠ 문의하려고 하니 상담시간이 아니어서 문의가 되지 않습니다. 아침 9시가 되길 기다려서 다시 어도비 코리아 홈페이지 문의로 들어가봅니다. 검색해보니 이중결제 금액을 환불해주지 않는다는 얘기도 있어서 조금 조마조마했습니다. 

 

메뉴 - 문의하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채팅 상담창에 구구절절 이야기를 썼습니다.

" 무료 버전을 사용하다가 플랜 취소를 하려고 하니 할인프로그램을 추천하길래 CC 전체 프로그램을 월 35,200원에 가입하였는데요. 어제 자동으로 무료버전이 유료로 넘어간 것인지 62,000원이 추가로 결제되었습니다. "

바로 환불처리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추가결제도 없을테니 걱정말라고 안심까지 시켜줍니다. 아무래도 이번 이중결제건은 저의 잘못이라기보다는 어도비 플랜 구매 과정에서 잘못이 있어서 인 것 같습니다. 다행이네요. 

 

여튼 이제 Adobe CC도 할인된 가격에 플랜을 구매했으니 1년 동안 알차게 써서 돈 벌도록 하겠습니다. 일년동안 35,200원 × 12개월 = 422,400원 투자금액은 꼭 뽑아야겠습니다. 그래도 26,800원 × 12달 = 321,600원은 아끼고 시작했으니 다행입니다. 

 

Adobe CC 플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은 꼭 할인받고 구매하세요~!